쉬엄쉬엄 여행의 추억/국내여행·마실

[2007년 8월]창원 주남저수지를 찾아서

인생멘토장인규 2007. 8. 2. 00:33
마실간 곳
창원 주남저수지
언제
2007.8.1
나의 평가
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보통입니다
나의 마실 이야기

여름 휴가의 첫날이다.

이번 휴가엔  Daum과 내일여행사가 공동주최한 여행UCC 이벤트에서 획득한 홍콩2박3일 여행권으로 집사람과 함께 뱅기타고 홍콩으로 뜰려고 했으나, 지지난 주말 경주에서 자전거타다 넘어져 가슴을 다치는 바람에 무리한 움직임을 못하는 터라 홍콩이 아니라 방콕신세가 되고 말았다. 그렇지만 종일 방콕할 수는 없지~ 둘째랑 집안 청소 대충하고 마실가자고 바람을 잡았다.

ㅎㅎㅎ "자~ 주남저수지로 연꽃 귀경 가입시다~"

▶ 위 치 : 경남 창원시 동읍 가월리 일원

▶ 개 요 : 창원시 동읍에 위치한 주남저수지는 인근 구룡산과 백월산에서 흘러내리는 물과

              인근의 낙동강 물을 수원으로 산남.주남.동판의 3개 저수지가 수로로 연결된

              약 180만평 넓이의 저수지이다.   광활한 늪지와 갈대가  자생하고 있는 섬이 있어

              개구리밥, 붕어마름 등 각종  먹이가 풍부해 철새도래지로 천혜의 조건을  갖춘

              곳이다. 해마다 여름이면 저수지 언저리에 연꽃이 활짝 펴 또다른 볼거리를 제공

              하고 있다.

▶ 홈페이지 : http://junam.co.kr/

 

주남저수지는 철새도래지로 유명하고,  이때 쯤이면 전국에서 많은 탐조객들이 찾는 곳이다.  연꽃저수지는 생태학습관 못가서 동판철새관측소 맞은 편에 있다. 규모는 그리 넓지 않으나 주남저수지라는 이름 덕에 사람의 발길을 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