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WMV 파일을 올릴 수 있는 인터넷 공간인 계정이라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개인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고 개인 홈페이지에 동영상을 올리실 분을 예로 든다면 홈페이지에는 파일들을 올릴 수 있는 용량이 있고, 파일들을 보여줄 수 있는 트래픽이라는 용량이 따로 있으며, 이러한 계정을 개인적으로 임대하는 것을 웹호스팅이라고 부릅니다.
먼저 1년에 1-2만원 정도하는 저렴한 개인용 웹호스팅은 경우는 200메가 용량과 500메가 정도의 일일 트래픽이 제공됩니다.
먼저 저렴한 웹호스팅은 10-20메가의 동영상 파일을 올리는 것을 금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동영상도 함께 올리실 홈페이지 공간을 찾는다면 동영상을 올려도 되는지 여부와 본인이 올릴 수 있는 용량의 파일을 올릴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운영자가 운영하는 www.mydv.co.kr 홈페이지 말고 개인적으로 운영하는 개인 홈페이지의 호스팅 받는 홈페이지도 파일 하나의 크기가 20메가를 넘을 수 없다고 되어 있습니다.
먼저 200메가 용량에 개당 20메가 파일까지 올릴 수 있는 500메가 일일 트래픽의 홈페이지라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렇다면 20메가 용량의 WMV 파일을 2개 올리면 총용량 200메가 중에서 40메가를 사용하는 것이고, 20메가 용량의 WMV 파일을 10개까지 올릴 수 있는 것입니다.
이제 가장 중요한 트래픽이라는 것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일 트래픽이 500메가라면 즉 0시를 기준으로 하였을때 24시간 이내로 500메가의 용량만 보여질 수 있는 것이며, 24시간이 지나면 다시 0 부터 시작하게 됩니다. 즉, 매일 매일 500메가 용량만큼만 보여주게 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일일 500메가 트래픽이라면 20메가의 파일을 하루에 25번 보여질 수 있는 것입니다. 즉, 20메가 파일 1개를 올려놨고 방문자가 한 번씩 본다면 첫 방문자는 20메가를 사용하고 두 번째 방문자는 40메가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25번째 방문자는 동영상 파일은 보았지만 26번째 방문자는 보지를 못하게 됩니다.
트래픽이 0으로 돌아가는 시간이 밤 0시라고 가정했을때 오후 4시에 일일 트래픽을 모두 사용했다면 오후 4시부터 밤 11시 59분까지는 누구도 동영상을 볼 수 없게 되고, 0시가 되면 그 때부터 다시 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다시보기를 해도 그 용량이 줄어듭니다. 예를 들어 첫번째 방문자가 25번의 다시보기를 하면 다른 방문자가 보지 못하는 것이지요.
따라서 많은 방문자가 들어오는 곳에서는 엄청난 일일 트래픽이 있어야 하며, 엄청난 일일 트래픽은 한달에 몇 만원에서 몇 십만원의 비용이 들어 갑니다.
따라서 일반인은 동영상만 링크하는 것을 하는 것은 힘듭니다. 대부분 동영상만 불펌되는 것들은 대부분 영상 전용 홈페이지에서 나오는 것들인 것이며, 일반인이 그렇게 동영상 계정을 가질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인은 다모임이나 판도라, 디오데오 등과 같은 곳에서 동영상 외에 광고창등의 모든 것을 링크하는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www.mydv.co.kr 의 동영상 메뉴얼도 동영상만 나오게 하기 위하여 비싼 비용을 지불되고 있습니다.
미니홈피, 싸이월드, 까페에 동영상을 올리고 싶은 분은
1. 동영상만 보여 주고 싶다면 막대한 비용을 지불하거나... 2. 다모임, 판도라, 디오데오 등에 다른 화면이 나오더라도 링크를 거는 방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