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여유/사색의 공간[감동·좋은글]

[영상시] 외눈박이 물고기의 사랑 --- 류시화님글

인생멘토장인규 2008. 10. 20. 23:04

    외눈박이 물고기의 사랑 ....................................류시화 외눈박이 물고기처럼 살고 싶다. 외눈박이 물고기 처럼 사랑하고 싶다. 두눈박이 물고기처럼 세상을 살기 위해 평생을 두 마리가 함께 붙어 다녔다는 외눈박이 물고기 비목처럼 사랑하고 싶다. 우리에게 시간은 충분했다. 그러나 우리는 그만큼 사랑하지 않았을뿐 외눈박이 물고기 처럼 그렇게 살고 싶다. 혼자 있으면 그 혼자 있음이 금방 들켜 버리는 외눈박이 물고기 비목처럼 목숨을 다해 사랑하고 싶다 .....
 

2004-06-28